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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산업분석 Vol. 133) BYD 글로벌 확장 전략의 명과 암 - 한국자동차연구원

  • 등록자

    이학민

  • 등록일

    2024-04-02

  • 조회수

    88

(산업분석 Vol. 133) BYD 글로벌 확장 전략의 명과 암

 

◈ 중국 내에서 급성장한 BYD는 전기차 세그먼트 공백을 선점하며 글로벌 확장에 착수하였으며,
    최근에는 대상 시장·브랜드를 다양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지배를 위한 기반을 확보 중

 

◈ BYD가 가진 구조적인 코스트 우위, 양호한 재무 여건, 우수한 제품 포트폴리오 등에도 불구하고,
    불확실한 대내외 여건이나 그간의 발전 궤적에 따른 브랜드 한계점이 부각되고 있는 것도 현실

 

 

※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?

  - 한국자동차연구원 (https://www.katech.re.kr)의 발간보고서 내 ‘산업분석' 참고

 

※ 해당 자료는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작성한 것으로, 사전협의없이 무단 전재나 재배포를 금지합니다.